제목없음_1 (2).png


일반 납세자와 간이 납세자의 차이

일반 세금과 간단한 세금의 분류는 소득세법이 아니라 VAT 법에 따라 분류됩니다. 개인 사업자로서 일반 납세자와 간단한 납세자 중 하나를 선택하여 처음에 사업을 등록할 때 사업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법인 납세자는 단순화된 세금의 대상이 아니므로 모든 법인 사업자는 일반 납세자입니다.

원칙적으로 개별 사업주는 일반 납세자입니다. 그러나 일반 납세자 사이에 매출이 크게 낮았다. 경우 세금 부담도 적다 간주하였습니다.

연간 매출이 4800만 원을 넘는 개인 사업자는 일반 과세자로 분류됩니다. 연간 매출액이 4800 만 원 미만인 개인 사업자는 단순히 납세자로 분류됩니다.

간단한 납세자로 사업을 등록하고 사업을 시작하더라도 반년 매출이 4 초과하면 다음 반년에서 자동으로 일반 납세자로 바뀝니다.

반대로, 전년의 매출이 4800 만 원 미만이었던 경우, 이듬해에는 자동으로 단순 과세로 변경됩니다. 또한 따라 현재 납세자의 요청에 따라 상태를 포기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면세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포기 후 포기 달의 다음 달부터 3년간 매출을 잃고 단순한 납세자가 될 수 없습니다.

1. VAT 부담의 차이
일반 납세자의 경우 매출의 10%는 VAT입니다. 그러나 간단한 납세자의 경우 매출의 10%에 비즈니스 카테고리별 VAT가 걸려 있습니다.

산업별 VAT 10%에서 30%가 예상되는 점을 고려하면, 단순화된 납세자에 대한 VAT 부담은 일반 납세자에 비해 크게 감소합니다.

산업별 VAT 세율을 곱하면 VAT가 매우 낮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원래 매출의 0.5 ~ 3%입니다.

그러나 VAT와 판매 VAT를 계산하는 경우 VAT를 곱한 금액만을 공제할 수 있습니다.

일반 납세자와 비교하여 간단한 납세자는 지급이 적게 공제도 줄어듭니다. 언뜻 보면 결과가 일반 과세의 결과와 비슷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 절대 세액은 VAT 세율에 따라 감액되기 때문에 납세자는 일반 납세자보다 훨씬 적은 VAT를 지급합니다.

기본적인 세무지식

번호 제목 날짜
4 세액공제와 비용처리의 차이 세액공제와 비용처리의 차이
세액 공제 세액 공제는 실제로는 'VAT 세액 공제의 구매"의 약자입니다. 이것을 제대로 이해하려면 구매 VAT와 판매 VAT 개념을 알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소비세는 소비세에 가산되어 구매 VAT가 구매에서 공제됩니다. 마지막 VAT는 판매 VAT에서 구매 VAT를 뺀 것입니다. 즉, 세액 공제라는 용어는 구매 시에 발생...
2019-10-01
» 일반과세자와 간이과세자의 차이 일반과세자와 간이과세자의 차이
일반 납세자와 간이 납세자의 차이 일반 세금과 간단한 세금의 분류는 소득세법이 아니라 VAT 법에 따라 분류됩니다. 개인 사업자로서 일반 납세자와 간단한 납세자 중 하나를 선택하여 처음에 사업을 등록할 때 사업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법인 납세자는 단순화된 세금의 대상이 아니므로 모든 법인 사업자는 일반...
2019-10-01
2 사업자 등록시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의 차이 사업자 등록시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의 차이
사업자 등록 시 개인 사업자와 법인의 차이점 1. 시작 절차와 설립 비용의 차이 사업을 단독 사업자로 등록할 때 절차는 회사보다 간단하고 저렴합니다. 따라서 소기업의 경우 종종 개인 사업자로 시작하여 나중에 회사로 전환됩니다. 반면, 기업 사업주는 시설을 등록해야 하므로 등록 망하는 회사가 많이 있습니다. 또한,...
2019-10-01
1 부가가치세 환급 및 세금계산서 발행 가능 여부 부가가치세 환급 및 세금계산서 발행 가능 여부
VAT 환급 및 세금 청구서를 발행할 수 있습니까? VAT 환급 여부 일반 납세자는 구매 VAT가 소비세보다 큰 경우 전액 환급을 받을 수 있으며,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간단한 납세자는 환급되지 않습니다. 구매 VAT가 판매 VAT보다 높은 경우에도 납세자는 먼저 제로의 환급을 받습니다. 따라서 사업 초기 단계에...
2019-10-01
  • 실시간 조회순위
  • 최신정보